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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일공일랩(이하 "회사")가 일공일캠퍼스 사이트(http://www.101campus.co.kr)를 이용하여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디지털콘텐츠 (이하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 조건, 절차,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서비스 메뉴 및 회사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합리적인 이유로 약관을 변경할 경우 이를 지체 없이 공시하며,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 등에 관한 중요한 규정을 변경할 경우 사전에 공시합니다.

제 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 별 약관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이용자: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하여 회원 ID를 발급받은 자를 말합니다. ② 회원 ID: 이용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③ 비밀번호: 이용자와 회원 ID가 일치하는지를 확인하고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 보호를 위하여 이용 자신이 선정한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④ 요금 납입 책임자: 회사에 대하여 부담하는 서비스 요금 등 약관에 따른 모든 채무를 이행할 의무가 있는 자로서 이용자를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타인을 요금납입책임자로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용자와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⑤ 해지: 회사 또는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에 그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를 말합니다. ⑥ 포인트: 회사가 이용자에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서 회사가 적립시켜 주는 포인트를 말합니다. ⑦ 서비스: 이용자가 회사에 일정 금액을 지불해야만 이용할 수 있는 회사의 유료 서비스 또는 상품을 의미하거나, 회사 또는 제3자와의 거래 내지 약정 조건을 수락하는 대가로 이용하게 되는 회사의 서비스 또는 상품을 의미합니다. 유료 서비스의 세부내용은 각각의 서비스 또는 상품 구매 페이지 및 해당 서비스 또는 상품의 결제 페이지에 상세히 설명되어 있으며 안내된 내용을 바탕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제 5조 [이용계약의 성립 및 단위]

①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 희망자의 이용신청에 대해 회사가 이용 승낙을 함으로써 성립됩니다. ② 이용계약은 회원 ID 단위로 체결하며 계약단위는 한 개 이상의 회원 ID로 합니다. ③ 서비스의 대량 이용 또는 서비스 이용이 특별한 경우에는 별도 이용계약에 의하여 제공하며, 회사의 정책상 단체 가입이 필요한 경우에는 단체 가입 기본계약에 의하여 제공합니다.

제 6조 [이용신청]

① 회원 ID를 발급받아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 (이름, 연락처 등)를 제공해야 합니다. ② 서비스 이용 희망자는 반드시 자신의 실명으로 신청하여야 하며, 회사는 서비스 이용 희망자의 동의를 받아 가입 처리를 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에는 요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제 7조 [이용신청의 승낙]

회사는 서비스 이용 희망자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 순서에 따라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① 회사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였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 1. 타인 명의의 신청
  • 2. 이용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 3. 이용자가 회사에 납부하여야 할 요금 등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 4. 신용 정보의 이용과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신용 정보집중기관에 PC 통신, 인터넷 서비스의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 5. 기타 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 신청에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이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③ 회사는 제 1항 또는 제 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 신청이 불승낙 되거나 승낙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이를 이용 신청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고의 또는 과실 등 이용 신청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8조 [회원 ID 변경 불가]

이용자가 회원 ID에 대한 변경 요청을 할지라도 일단 등록된 회원 ID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제 9조 [서비스 이용시간]

  • ①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경우, 서비스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시스템 정기점검, 설비 증설 및 교체 등 필요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고, 예정된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 ②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 (시스템 다운, 시스템 관리자의 고의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PC 통신회사나 기간 통신업자 등에 의한 시스템 중단, 제반 정책 변화 및 요청으로 인한 영상 제공 중단 등)의 경우 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 시간 조항 및 서비스의 제한 및 정이 조항에서 정한 사유 이외에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 설비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 보수하여야 하며,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멸실 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및 복구하여야 합니다. ③ 개인정보보호 -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자의 개인 신상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회사 이외의 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회사의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1.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 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
  • 2.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 3.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이용 요금 등을 체납하여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④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또는 전화, 서면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⑤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 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의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11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서 이 약관에서 정한 요금 등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 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③ 이용자는 주소 및 연락처 등 이용 신청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서비스 또는 전화, 서면 등을 통하여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④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복사, 복제, 개조, 번역하여 타인에게 제공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⑤ 이용자는 회사에서 승낙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⑥ 이용자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만약 이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⑦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 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1.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
  • 2.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행위
  • 3.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 4.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 5. 정보통신 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하는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의 유포행위
  • 6.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 7.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에 지장을 초래하는 다량의 자료 송수신, 게시물 등록, 기타 건전한 서비스 이용에 반하는 행위

제 12조 [서비스 이용책임]

① 이용자는 자기책임 하에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 자료의 취사선택 또는 서비스 이용으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②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③ 이용자에게 통보된 회원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관리상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요금선납 이용자가 제14조 이용자의 의무 위반 또는 제 18조 제1항 각 호의 서비스 이용제한 사유에 해당되어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는 경우 제한 기간 동안의 요금은 환불 되지 않습니다.

제 13조 [양도 등의 금지]

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이용자의 게시물 및 제휴 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권리를 타인에게 대여, 양도 또는 증여 등을 할 수 없으며, 또한 질권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4조 [서비스의 제한 및 정지]

①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 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 한때에는 지체 없이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 15조 [서비스 이용제한 및 처리절차]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1. 이용자의 의무 조항을 이행하지 않은 경우
  • 2. 타인의 명의 또는 가명을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서비스 이용 승낙을 얻은 경우
  • 3. 타인의 회원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 4. 전기통신관련법령 등에 위배되는 경우
  • 5. 정보통신윤리위원회가 윤리 심의에 따라 일정한 제재 조치를 권고한 경우

제 16조 [이용자의 게시물 제한]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1. 회사,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2. 공공질서 및 미풍약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 4.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5.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제 17조 [유료 서비스 및 범위]

① 기간제 서비스: 이용자가 이용 요금을 결제하여 신청한 기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상품 ② 자동결제 (정기결제) 서비스: 이용자가 정기적으로 서비스 이용 요금을 회사에 결제하기로 신청한 경우 이용자가 지정한 결제 일자 및 수단으로 서비스의 이용 요금이 자동으로 결제되는 상품

제 18조 [자동결제(정기결제) 신청 및 해지]

① 이용자가 자동결제를 신청하시면 별도의 해지 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유료 서비스의 실제 이용 여부와 상관없이 매월 지정된 결제 일자 및 수단으로 자동 청구 및 결제됩니다. ② 자동결제 해지로 인한 만료일은 자동결제일로부터 1개월입니다. 자동결제 해지 시 이용자는 자동 결제일로부터 만료일까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타인의 결제 정보를 동의 없이 사용할 경우 민/형사상 책임을 지게 되며 관계법령에 의해 처벌될 수 있습니다. ④ 결제 정보 변경, 신용카드 및 휴대전화의 분실, 기타의 사유로 자동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마지막 자동결제일로부터 1개월이 지난 후 서비스 이용이 자동 정지됩니다. ⑤ 이용자가 이용요금 미납 등 귀책사유로 인한 자동결제 해지 및 이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로 인한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조 [유료 서비스의 해지 및 환불]

① 이용자가 유료 서비스를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본인이 직접 전화(02-571-5101)로 명확한 사유를 밝혀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평생교육 시행령의 환불 규정을 따르며, 이용자의 환불 의사 표시에 환불 요청을 접수하고 본 약관이 정한 바에 따라 환불을 진행합니다. ③ 이용 시간 기준의 원격 학습에 의한 수강의 경우 (기간제 이용권), 아래의 환불 기준을 따릅니다.
  • [징수 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
    • • 총 이용기간의 1/3이 경과하기 전, 기납입한 이용료의 2/3에 해당되는 금액
    • • 총 이용기간의 1/2이 경과하기 전, 기납입한 이용료의 1/2에 해당되는 금액
    • • 총 이용기간의 1/2이 경과한 후 반환하지 아니함
  • [징수 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 • 이용 시작 후, 환불 사유가 발생한 그 달의 환불 대상 이용료(이용료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에 준하여 산출된 이용료)와 나머지 달의 이용료 전액을 합산한 금액
④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경우, 영상을 시청하기 시작하면 디지털 콘텐츠 특성상 그 재화의 효용가치를 분명하게 이용한 것이므로, 이용권을 사용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이벤트/프로모션의 경우 해당 페이지에 명시되어 있는 별도 환불 정책을 적용합니다. ⑥ 자동결제(정기결제) 해지는 자동결제(정기결제) 신청 및 해치 조항을 따릅니다. ⑦ 포인트는 현금으로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포인트는 적립일로부터 포인트 만료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동 기간 동안 사용하지 않을 시에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⑧ 할인율이 적용된 경우, 환불 사유 적용 시점에서 수업이 완료된 개월에 대해 할인액을 재적용하여 환불 전 적용된 할인액과의 차액을 환불금액에서 차감합니다. 단, 재적용되는 할인액은 신청한 상품의 수강신청 페이지 상에서 완료된 개월에 준한 할인율을 기준으로 합니다. ⑨ 카드결제를 하신 경우, 환불금액에서 신용카드 수수료 등 제비용을 차감한 후 환불하여 드립니다.

제 20조 [환불 절차]

① 이용자가 신청한 서비스 기간 도중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남은 서비스 기간에 상당하는 금액은 유료 서비스의 해지 및 환불 조항에 따라 환불됩니다. ② 이용자가 이용자의 의무 조항을 위반하여 회사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일체의 환불을 하지 않습니다. ③ 무상으로 제공된 이용권 서비스의 경우 환불 대상이 아니며, 최종 환불 금액이 1,000원 이하인 경우에는 환불하지 않습니다. ④ 환불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사가 회신한 날로부터 영업일 기준으로 5일 이내에 환불 처리되며, 환불이 불가할 시에는 이를 사전 고지합니다.

제 21조 [손해배상]

①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이용자가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한 시점 또는 회사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을 시점으로부터 계속 48시간 이상의 서비스 제공 중지 시간에 대하여 최근 3개월(이용자의 이용 기간이 3개월 미만인 경우에는 해당 기간 적용)의 1일 평균 기본 이용요금에 서비스 제공 중지 시간을 24로 나눈 수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3배를 배상합니다. 이 경우 단수가 1시간 미만인 경우에는 1시간으로 산정합니다. ② 회사는 그 손해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손해배상을 아니합니다.
  •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 2.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 3.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타 기간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 장애로 인한 경우

제 22조 [손해배상의 청구]

① 손해배상은 회사에 청구 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 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청구하여야 합니다 ② 제 1항의 손해배상 청구는 그 청구 사유를 안 날로부터 3개월 내에 행사하지 아니하면 그 청구권은 소멸합니다. 청구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1년이 경과한 때에도 이와 같습니다.

제 23조 [이용자에 대한 손해배상]

이용자가 이용자의 의무 조항에 규정한 의무사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에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24조 [회사의 면책]

①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들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세기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부 칙

1. (시행일 )이 약관은 2017년 8월 7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