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일공일랩(이하 ‘회사’)가 일공일캠퍼스(www.101campus.co.kr)를 이용하여 제공하는 콘텐츠 서비스(웹, 모바일 웹•앱 서비스 포함)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과 관련하여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서비스 이용조건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 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이 약관은 서비스 메뉴 및 회사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회사는 합리적인 이유로 약관을 변경할 경우 이를 지체 없이 공시하며,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 등에 관한 중요한 규정을 변경할 경우 사전에 공시합니다.
-
제 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 별 약관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제 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하여 아이디를 발급받은 자를 말하며, 원칙적으로 ‘기업이용자’을 포함합니다.
- 기업이용자: 회사는 기업 또는 단체와 별도 계약을 통해 기업 또는 단체의 임직원 등 개인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해당 계약 방식을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을 기업이용자로 정의합니다.
- 아이디: 회사가 이용자의 동일성, 로그인, 정보변경, 결제정보 등을 관리할 수 있도록 이용자정보의 식별 목적으로 회사가 발급하거나 이용자가 선정한 문자, 숫자, 특수문자 등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정보를 말합니다.
- 비밀번호: 이용자와 아이디가 일치하는지를 확인하고 통신상의 비밀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선정한 문자, 숫자, 특수문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 게시물: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작성한 텍스트, 이미지, 음성, 동영상, 링크 등의 정보나 자료를 의미합니다.
- 유료서비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이용자가 회사에 일정 금액을 지불하거나, 이용자가 회사 또는 제3자와의 거래 내지 약정 조건을 수락하는 경우에 이용할 수 있는 회사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단, 회사 또는 위 제3자와 연결(링크)된 유료 콘텐츠 제공업체 및 회사와 계약을 통하여 입점한 제휴업체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은 회사의 유료서비스 이용 행위로 보지 않으며, 본 약관을 적용하지 아니합니다.
- 구독회원: 유료서비스를 이용 중인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회사는 구독회원과 구독회원이 아닌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차별을 두어 제공할 수 있습니다.
- 결제: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각종 지불수단을 통하여 일정 금액을 회사 또는 회사가 정한 제3자에 지불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정기구독: 이용자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미리 등록한 결제수단을 통하여 월/년 단위의 이용기간에 대한 이용대금이 정기적으로 결제되고, 이용기간이 자동 갱신되는 유료서비스 이용방식을 말합니다.
- 대금 납입 책임자: 회사에 대하여 부담하는 서비스 대금 등 약관에 따른 모든 채무를 이행할 의무가 있는 자로서 이용자를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타인을 대금납입책임자로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용자와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 해지: 회사 또는 이용자가 유료서비스 개통 후에 그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를 말합니다. 정기구독을 이용하는 이용자가 구독취소를 하는 경우 정기구독 해지도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 구독취소에 따른 환불은 본 이용약관의 규정에 따릅니다.
- 포인트: 회사가 이용자에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서 회사가 적립시켜 주는 포인트를 말합니다.
-
제 5조 이용신청
- 아이디를 발급받아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이름, 연락처 등)를 제공해야 합니다.
- 서비스 이용 희망자는 반드시 자신의 실명으로 신청하여야 하며, 회사는 서비스 이용 희망자의 동의를 받아 가입 처리를 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에는 대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
제 6조 이용신청의 승낙
회사는 서비스 이용 희망자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 순서에 따라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하거나 거절할 수 있으며,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이용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 법정 대리인 동의 등 필요한 절차를 완료하지 않거나 허위로 한 경우
4)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5)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6) 이용자가 회사에 납부하여야 할 대금 등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7) 관계 법령,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8) 신용 정보의 이용과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신용 정보집중기관에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9) 기술 및 설비의 미 보유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지 않은 경우
10) 기타 이용 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 신청에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이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회사는 제 1항 또는 제 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 신청이 불승낙 되거나 승낙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이를 이용 신청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고의 또는 과실 등 이용 신청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제 7조 아이디 변경 불가
이용자가 아이디에 대한 변경 요청을 할지라도 일단 등록된 아이디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
제 8조 이용계약의 성립 및 서비스의 제공
- 회사는 이용자의 가입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하며, 유료서비스의 경우 결제가 완료된 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이용계약은 아이디 단위로 체결하며 계약단위는 한 개 이상의 아이디로 합니다.
- 서비스의 대량 이용 또는 서비스 이용이 특별한 경우에는 별도 이용계약에 의하여 제공하며, 회사의 정책상 단체 가입이 필요한 경우에는 단체 가입 기본계약에 의하여 제공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 체험 등의 목적으로 무료 이용 기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1개의 계정으로 최대 3개의 디바이스 (PC, 태블릿, 스마트 폰 등)에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서비스를 동시 접속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조항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이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는 모든 콘텐츠는 개인적,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해야 하며, 비상업적인 용도이더라도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타인과 공유해서는 안됩니다. 또한 이용자는 대중 공연 및 영리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해서도 안 됩니다.
-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과 저작권 보호를 위해 비정상적인 콘텐츠 조회 횟수가 발견되거나 기술적 보호조치를 무력화하는 등 불법 프로그램 사용이 감지되는 등의 비정상적인 상황이 발생되었을 경우, 사전 고지없이 이용자의 콘텐츠 열람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사업 계획 및 서비스 운영정책에 따라 수정∙변경 및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한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전화, 이메일주소, 앱 내 알림 등을 통하여 이를 공지합니다.
- 이용자가 유/무선 네트워크를 통하여 회사의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유/무선 네트워크가 연결된 상태의 기기 내에 탑재된 회사의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및 해외에서 회사의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는 경우에는 이용자가 가입한 해당 통신사와 이용자와의 사이에 체결된 통신 요금제에 의한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발생됩니다. 데이터 통화료는 유료서비스와는 별도이며 데이터 통화료에 대해서는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에 관하여 본 약관 외에 게시물 등의 관리정책을 별도로 둘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게시물 또는 기타 게재된 내용이 서비스에 의해 보유되는 최대 일수 및 용량, 최대 접속 기기수 등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서비스에 보관되는 게시물 또는 기타 게재된 내용 등을 삭제하거나 저장하지 못한데 대해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이 약관에 따른 서비스의 제공 지역을 대한민국으로 한정할 수 있습니다.
- 기업회원의 경우, 정산 및 교육 이수 시간 확인 등을 위해 회사는 기업 담당자에게 콘텐츠 열람 정보 및 서비스 이용 내역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제 9조 서비스 이용시간
-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경우, 서비스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시스템 정기점검∙설비 증설 및 교체 등 필요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고, 예정된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 (시스템 다운, 시스템 관리자의 고의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PC 통신회사나 기간 통신업자 등에 의한 시스템 중단, 제반 정책 변화 및 요청으로 인한 영상 제공 중단 등)의 경우 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
제 10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제공 설비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 보수하여야 하며,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멸실 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및 복구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한 경우에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콘텐츠 제공에 따른 대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도용 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3) 약관의 규정 또는 법령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이용 대금 등을 체납한 경우
5) 회사의 서비스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6) 회사의 귀책 없이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용자의 정보가 노출된 경우
-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는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전달합니다.
-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 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의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
제 11조 이용자의 의무
-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서 이 약관에서 정한 대금 등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합니다.
-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 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복사, 복제, 개조, 번역하여 타인에게 제공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이용자는 회사에서 승낙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 이용자는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정보변경 메뉴를 통하여 수정하여야 합니다. 변경하지 않아 발생되는 손해는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로그인에 필요한 정보는 이용자 본인만 사용이 가능하며 타인에게 공유하지 않습니다. 제3자가 이용자의 정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 이용자는 회사에서 제공받은 모든 콘텐츠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복제, 판매, 편집, 전시, 배포, 방송 등 저작권을 침해하는 일체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이용자는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지침, 서비스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 및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현행 법령에 위반되거나 위반을 목적으로 하는 행위
2) 이용 신청 또는 이용자 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3) 이벤트 참여 등의 과정에서 비정상적인 가입을 시도하거나 서비스 제공을 방해하는 행위
4) 타인의 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거나 도용하여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5) 이용자의 정보를 회사의 동의 없이 타인에게 제공하여 타인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게 하는 행위 및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는 행위
6) 저작권법에 위반하여 기술적 보호조치를 무력화하는 프로그램 이용 등 비정상적 경로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7) 회사의 동의 없이 서비스, 콘텐츠 또는 이에 포함된 소프트웨어의 일부를 복사, 수정, 배포, 판매, 양도, 대여하거나 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하는 행위와 소프트웨어를 역설계하거나 소스 코드의 추출을 시도하는 등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하거나 기타 변형하는 행위
8) 회사의 운영자, 임직원, 회사를 사칭하거나 관련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9) 회사가 서비스에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거나 전송하는 행위
10)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영업비밀, 특허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11) 제공되는 서비스를 사적 목적이 아닌 공공장소에서 공개하거나 영리를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12) 자신의 재산상 이익을 위하여 회사 또는 회사의 서비스와 관련된 허위의 정보를 유통하거나 비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3) 회사와 다른 이용자 및 기타 제3자를 희롱하거나, 위협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14) 외설, 폭력적인 메시지,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5) 고객센터 문의 시 욕설, 폭언, 성희롱, 반복적인 민원을 통해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16) 정보통신 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하는 해킹,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의 유포행위
17)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에 지장을 초래하는 다량의 자료 송수신, 게시물 등록, 기타 건전한 서비스 이용에 반하는 행위
18) 기타 회사의 건전한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일체의 행위
- 회사는 이용자가 전항에서 금지한 행위를 하는 경우, 위반 행위의 경중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정지/계약의 해지 등 서비스 이용 제한, 수사 기관에의 고발 조치 등 합당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허락 없이 회사가 정한 이용 목적과 방법에 반하여 영업/광고활동 등을 할 수 없고,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이 회사의 재산권, 영업권 또는 비즈니스 모델을 침해하여서는 안됩니다.
- 청소년 유해 매체물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만 19세 이상의 이용자이어야 하며(단, 만 19세에 도달하는 해의 1월 1일을 맞이한 자를 포함합니다),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 보호법”의 규정에 의한 인증 수단을 통해 성인인증을 받아야 하고 성인인증을 받지 않는 경우, 해당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됩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본 조에서 규정한 의무를 위반하여 발생한 일체의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12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를 활용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맞춤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홈페이지, 콘텐츠 화면, 공지사항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고, 이용자의 사전 동의를 얻은 경우 이메일, 메신저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에게 이메일 등을 통하여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이용자가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허위사실의 게재 등 불법행위가 있음을 회사가 알았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이용자는 관련 법령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관리 메뉴를 통해 광고의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
제 13조 서비스 이용책임
- 이용자는 자기책임 하에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 자료의 취사선택 또는 서비스 이용으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이용자에게 통보된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대금선납 이용자가 제 11조 이용자의 의무 위반 또는 제 16조 서비스 이용제한 사유에 해당되어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는 경우 제한 기간 동안의 대금은 환불 되지 않습니다.
-
제 14조 양도 등의 금지
-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이용자의 게시물 및 제휴 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권리를 타인에게 대여, 양도 또는 증여 등을 할 수 없으며, 또한 질권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제 15조 서비스의 제한 및 정지
-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제 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 한때에는 지체 없이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
제 16조 이용철회 및 이용 자격의 정지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회사에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통해 이용철회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요청을 처리합니다.
- 이용자는 회원탈퇴 시 기존에 구매했거나 다운로드했던 콘텐츠, 작성한 게시물, 다양한 형태의 포인트 등 이용이 불가합니다.
- 이에 대하여 회사가 보존 방법 및 삭제를 안내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개인 보존 등 조치를 취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탈퇴 또는 이용자자격을 정지∙제한 및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이용자의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는 등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2)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타인의 정보 등 부정한 방법으로 가입한 것이 확인된 경우
5)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사용, 송신 또는 게시하는 경우
6)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 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7)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8)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법령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9) 회사의 기술적 보호조치를 회피 혹은 무력화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10)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정상적인 용도 이외 또는 부당한 방법으로 이용하는 경우
11) 회사의 영업을 방해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비정상적으로 악용하는 경우
12) 전기통신관련법령 등에 위배되는 경우
13) 정보통신윤리위원회가 윤리 심의에 따라 일정한 제재 조치를 권고한 경우
- 회사가 이용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 이용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이용자에게 이를 통지하고, 이용자 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이용자에게 소명할 기회를 부여하며, 이용자가 소명한 내용이 정당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자격을 복구합니다. 단, 회사가 정한 소명 기간 동안 소명하지 않은 경우 이용자 등록 말소 동의로 간주합니다.
-
제 17조 게시물의 관리
-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책임 및 권리는 게시물을 등록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작성한 콘텐츠에 대해서 감시 및 관리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단, 다른 이용자의 문제제기 등으로 이용자가 작성한 콘텐츠의 내용에 불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음을 알고도 상당한 기간 내에 합리적인 조치를 취하지 않은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등록하는 게시물의 신뢰성, 진실성, 정확성 등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으며 보증하지 않습니다. 단, 다른 이용자의 문제제기 등으로 이용자가 작성한 콘텐츠의 내용에 허위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고, 이로 인하여 제3자에게 피해를 줄 가능성이 있음을 알고도 상당한 기간 내에 합리적인 조치를 취하지 않은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이용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와 같은 내용의 ‘게시물’이 서비스 내에 게재되는 경우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사생활 침해, 명예훼손, 욕설, 비속어로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경우
2) 공서양속 저해 및 특정 집단, 단체, 종교 비하로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경우
3) 확인되지 않거나 근거 없는 내용으로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4)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타인의 개인정보가 포함된 경우
6) 광고/홍보 내용이 포함된 경우
7) 동일 내용의 게시물을 반복 게재하는 경우
8) 악성코드 등 회사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방해하는 경우
9) 기타 이용자의 원활한 서비스 이용에 불건전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10)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 이용자가 회원탈퇴 등을 통해 이용을 철회한 경우에는 본인이 작성한 저작물 일체는 삭제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다른 이용자를 보호하고, 법원, 수사기관 또는 관련 기관의 요청에 따른 증거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본 약관 및 관계 법령을 위반한 이용자가 이용 계약 해지 후에도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상 보존기간 및 관계 법령에 따라서 이용자의 아이디 및 회원정보를 보존할 수 있습니다.
-
제 18조 유료 서비스와 유료서비스 이용회원
- 회사가 이용자의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일부 서비스의 경우, 이용 신청 접수 후 사전 공지한 지정된 일자)로부터 유료서비스는 개시됩니다. 다만, 회사의 기술적 사유 등 기타 사정에 의하여 유료서비스를 개시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사전 공지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이 있게 되는 경우, 해당 이용자에게 이용신청의 내용을 통지합니다.
- 전항의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 회사에 정정 또는 수정을 요청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이 약관의 유료결제 해지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와 같은 유료서비스를 제공하며, 회사의 사정, 기타 제반 여건에 따라 서비스 내용을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정기구독 유료서비스: 이용자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미리 등록한 결제수단을 통하여 월/년 단위로 이용 대금이 자동으로 결제되고 이용기간이 자동 갱신되는 서비스
2) 기간만료 유료서비스: 이용 가능 기간이 만료되는 시점에 유료서비스의 이용이 종료되는 서비스
3) 직접판매 유료서비스: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자가 직접 결제하여 이용하는 방식
4) 대행판매 유료서비스: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제3자를 통해 판매하는 방식이며, 판매상품의 이용방식은 제휴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안내에 따름
5) 기업회원 유료서비스: 기업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을 위해 기업회원이 소속된 회사와 계약을 체결한 기업 또는 단체가 이용 대금을 결제하여 이용하는 방식. 이 방식에 의한 유료서비스 제공의 경우 본 약관에서 정한 이용자의 이용대금 납부 등의 의무는 기업회원이 속한 기업 또는 단체가 부담하는 것으로 해석합니다.
- 이용자가 이동전화단말기 제조사, 이동통신사와의 제휴 유료서비스에 가입한 경우, 이동통신요금제의 이용 정지/중단, 타요금제로의 변경, 제휴사의 멤버십 종류 또는 단말기의 변경 등의 사유로 가입 당시 약정한 조건에 부합하지 않게 되는 경우에는 해당 제휴서비스가 제공하는 대금 감면, 할인 등을 받을 수 없으므로 해당 조치 이전에 이용권∙서비스 안내페이지 등 회사의 고지사항을 사전에 확인하여야 합니다.
- 회사와 저작권의 권리를 보유하고 있는 개인, 단체, 법인(‘권리자 등’) 간의 계약의 체결 여부 및 개별 계약의 내용, 권리자 등의 사후 요청에 따라 개별 유료서비스 또는 콘텐츠의 이용이 제한되거나 서비스 가능 지역, 콘텐츠의 속성 등 내용이 사전 또는 사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권리자 등의 요청이 있게 되는 경우, 해당 요청에 따라 유료서비스를 지원하는 기기의 종류, 회원별 이용 가능 기기 대 수, 동시 접속자 수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유료서비스 이용이 해지되는 경우, 이용자의 보관함 등에 등록된 콘텐츠의 정보는 해지 시점부터 12개월간 보존한 뒤 영구 삭제하며 복구는 불가합니다.
-
제19조 유료서비스 이용 계약
- 본 약관에 동의한 이용자가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유료서비스의 ‘구매/결제완료 등’의 표시가 회원에게 절차상 표시된 시점)으로서 유료서비스 이용 계약은 성립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유료서비스 결제 전에 다음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이용자가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구매 페이지를 통해 정보를 제공합니다.
1) 해당 유료서비스의 내용, 가격, 이용기간, 이용방법, 구독취소 및 정기구독 해지 조건 및 그 방법, 환불에 관한 사항 및 유료서비스의 선택과 관련한 사항
2) 청약철회(환불)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해 회사가 취한 조치에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회사는 본 약관 제16조 [이용철회 및 이용 자격의 정지]에서 정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유료서비스 이용 신청 시 필요한 제반 사항을 기재할 경우 이용자의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정보를 기재하여야 하며, 이용자가 이용하고자 하는 유료서비스의 결제방법의 선택 및 선택한 결제방법에 필요한 결제정보를 정확히 회사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 이용자는 전항의 해당 사항이 변경될 경우 지체 없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변경사항을 고지하고, 회사는 지체없이 변경사항을 반영하여야 합니다.
- 이용자는 회사가 지정하는 결제수단으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각종 프로모션이나 이벤트 등을 통하여 발행된 이용권, 구독권, 쿠폰 또는 회사 및 제3자가 발행한 상품권 등을 이용하여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의 거래금액에 대하여 내부정책 및 외부 결제업체(PG사, 은행사, 카드사 등), 기타 관련 법령의 변경에 따라 이용자 당 월 누적 결제액, 결제한도 등의 거래한도를 정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거래한도를 초과하는 범위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거래한도의 초과로 인하여 유료서비스의 추가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 중 각 저작권자들의 이용허락 여부에 따라 사전 고지 없이 제공되는 시기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이용자가 회사로부터 제공받아 보유하고 있는 이벤트성 포인트의 경우는 현금으로 환급되지 않으며, 이용자가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이용자 자격에 제한을 받을 경우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
제20조 미성년자 이용계약에 관한 특칙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 이용자의 결제는 원칙적으로 보호자의 명의 또는 보호자 동의하에 이루어져야 하고, 보호자는 본인 동의없이 체결된 자녀(미성년자)의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단, 미성년 이용자가 다른 성년자 등의 주민등록번호를 이용하여 결제정보를 동의 없이 이용하는 등 사술로써 회사로 하여금 성년자인 것으로 믿게 한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없더라도 계약을 취소하지 못합니다
-
제21조 유료서비스의 변경
-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공급하는 유료서비스 가액을 변경할 수 있으며, 유료서비스 이용자에게 사전공지 합니다.
- 이용자가 이미 구매/가입한 유료서비스는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라 변경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만료일 이후 예약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가 전항의 예약 변경을 선택한 경우, 이용자가 변경 요청한 이용권의 이용기간이 만료되는 날까지 기존 구매/가입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기간 만료일 다음날부터 변경 요청한 서비스로 변경 적용됩니다.
- 애플 및 구글 IAP(In-App-Purchase)을 통해 결제되는 유료서비스는 애플 및 구글 각사의 정책에 따라 수수료를 감안하여 다른 가격으로 판매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제휴를 통해 이용자에게 유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해당 제휴사의 정책을 따릅니다.
-
제22조 정기구독 유료서비스 신청 및 해지
- 이용자가 정기구독을 신청한 후 별도의 해지 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유료 서비스의 실제 이용 여부와 상관없이 지정된 결제일 및 수단으로 자동 청구 및 결제되며, 이용기간이 자동 갱신됩니다.
- 구독 해지로 인한 만료일은 자동결제일로부터 연/월 단위로 계산됩니다. 자동결제 해지 시 이용자는 자동 결제일로부터 만료일까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타인의 결제 정보를 동의 없이 사용할 경우 민/형사상 책임을 지게 되며 관계법령에 의해 처벌될 수 있습니다.
- 결제 정보 변경, 신용카드 및 휴대전화의 분실, 기타의 사유로 자동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마지막 자동결제일로부터 이용 만료일이 지난 후 서비스 이용이 자동 정지됩니다.
- 이용자가 이용대금 미납 등 귀책사유로 인한 자동결제 해지 및 이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로 인한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23조 유료서비스 이용에 관한 해제∙해지
- 정기구독 방식의 유료서비스는 관리메뉴, 고객센터 등을 통해 정기구독을 해지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해지예약을 하는 경우, 다음 이용기간부터 유료서비스에 대한 자동 결제가 이루어 지지 않습니다. 이미 결제가 이루어진 유료서비스의 남은 이용 기간 동안은 유료서비스를 정상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가 정기구독 방식의 유료서비스를 즉시 해지하거나 그 외 방식의 유료 서비스를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용자가 직접 고객센터를 통해 명확한 사유를 밝혀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프로모션에 따른 할인 혜택이 적용된 유료 서비스를 구매한 회원이 즉시해지를 신청한 경우, 결제금액에서 할인 혜택이 적용되기 전 대금을 기준으로 일할 계산하여 이용대금을 산정합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경우, 콘텐츠를 다운로드(다운로드 시작 포함)하거나 콘텐츠를 열람하면 디지털 콘텐츠 특성상 그 재화의 효용가치를 분명하게 이용한 것이므로, 이용권을 사용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 경우, 중도 해지 또는 환불을 요청할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 제 4항의 경우를 제외하고 이용자는 유료서비스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해지 시, 유료서비스 결제 금액의 결제후 7일 이내에는 100%, 결제일로부터 7일이 지난 경우에는 90%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방식의 유료서비스에 가입한 경우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컨텐츠 이용 후 : 결제 경과일과 상관없이 사용한 일수만큼 차감 후 서비스 수수료 10%를 제외한 금액으로 환불, 1:1 고객센터를 통해 진행합니다.
- 이용자는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른 재화가 제공된 경우,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해지 요청을 확인 후 환불 금액이 있을 경우,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해당 의사표시를 수령한 날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결제수단 별 사업자에게 대금의 청구 정지 내지 취소를 요청하고, 이용자가 결제한 동일 결제수단으로 환불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이용자에게 공지한 경우 및 아래의 각 경우 등에는 개별 결제 수단별 환불 방법, 환불 가능 기간 등이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등 수납 확인이 필요한 결제수단의 경우에는 수납 확인일로부터 5영업일 이내
2) 결제수단 별 사업자가 회사와의 약정을 통하여 사전에 대금 청구 정지 내지 결제 취소 가능 기한 등을 미리 정하여 둔 경우로 해당 기한을 지난 환불의 경우
3) 이용자가 유료서비스 등을 이용한 후 이용으로 얻은 이익이 있거나 중도 해지하는 경우
4) 이용자가 환불 처리에 필요한 정보 내지 자료를 회사에 즉시 제공하지 않는 경우(예: 현금 환불 시 신청인의 계좌 및 신분증 사본을 제출하지 아니하거나, 타인 명의의 계좌를 제공하는 경우 등)
5) 해당 이용자의 명시적 의사표시가 있는 경우
- 회사는 이용자가 유료서비스를 선물 받거나, 프로모션 등을 통해 무료/무상으로 취득하는 등 이용자가 직접 비용을 지불하지 아니하고 이용하는 유료서비스에 대하여 이용자에게 유료서비스 결제 대금을 환불할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 이용자가 이용자의 의무 조항을 위반하여 회사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일체의 환불을 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에게 이용 해지를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으며, 이용자의 계약해제∙해지는 손해배상의 청구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기간을 약정한 상품에 대한 해지에 대해서는 위약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유료서비스를 이용 중인 이용자가 이용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해당 유료서비스는 즉시 해지되며,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일수, 이용내역, 배송비, 서비스 또는 상품을 통하여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금액, 할인 받은 금액 등을 차감 후 환불합니다. 회사는 이 경우 유료서비스를 이용한 이용자의 정보와 이용 내용은 관련 법령이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 약관에 따라 처리합니다.
- 회사가 G마켓, 쿠팡 등 통신판매중개업자를 통해 판매한 상품(‘회사’의 ‘유료서비스’로 교환 가능한 쿠폰 등)의 경우 유료서비스 이용을 개시하기 전이라면, 해당 통신판매중개업자의 이용약관 및 매체(홈페이지, 앱 등) 내 상세페이지 안내사항에 따라 청약철회 및 환불됩니다. 유료서비스 이용 개시 후에는 본 이용약관의 규정에 따릅니다.
-
제 24조 대금의 지급 및 과오금의 환급
- 이용자는 유료서비스를 유지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제시한 결제방법에 따라 대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 유료서비스 이용자는 이용대금의 체납 또는 결제수단의 연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조치하여야 합니다.
- 이용자가 전항을 위반하여 유료서비스의 신청 또는 동의에 따라 정기구독 중인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중에 유료서비스의 이용대금을 체납하는 경우 연체가 발생한 날 자동으로 이용권 해지가 될 수 있습니다.
- 이용자가 대금을 결제함에 있어서 과오금을 지급한 경우 회사는 대금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된 전액을 환급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는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의 환급이 불가능할 때는 즉시 이를 이용자에게 고지하고, 이용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환급하여야 합니다.
-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과오금을 환급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을 합리적인 범위내에서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과오금 환급청구를 거절할 경우 과오금이 없음을 입증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과오금의 세부 환불절차 및 기타 사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1) 회사나 이용자가 과오금의 발생사실을 안 때에는 전자우편, 서비스 홈페이지 등 회사가 제시한 방법에 따라 상대방에게 통보
2) 회사는 이용자에게 환불에 필요한 정보를 요청(회원 성명, 결제증빙서류, 전화번호, 환불 요청 계좌 등)
3) 이용자는 환불에 필요한 제2호의 정보를 회사에 제공
4)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 제공일로부터 7일 이내 환불 처리(이용자의 명시적 의사표시가 있는 경우 차회 요금에서 상계)
-
제 25조 손해배상
-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이용자가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한 시점 또는 회사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을 시점으로부터 계속 48시간 이상의 서비스 제공 중지 시간에 대하여 최근 3개월(이용자의 이용 기간이 3개월 미만인 경우에는 해당 기간 적용)의 1일 평균 기본 이용대금에 서비스 제공 중지 시간을 24로 나눈 수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3배를 배상합니다. 이 경우 단수가 1시간 미만인 경우에는 1시간으로 산정합니다.
- 이용자가 본 약관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 회사는 약관, 서비스 이용 방법 및 이용 기준을 준수하지 않는 등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해당 서비스 이용장애에 회사에도 책임이 있는 경우,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이용자의 과실로 이 약관의 이용 제한 관련 각 규정에 근거,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되거나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이용자가 보유한 모든 콘텐츠의 사용권은 상실되며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대금을 반환할 의무를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운영상의 긴요한 사유로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별도 규정이 있지 아니하는 한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그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등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기타 불가항력으로 인해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2) 이용자가 자신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 등의 관리를 소홀히 한 경우
3)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4) 회사의 관리영역이 아닌 공중통신선로의 장애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5)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타 기간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 장애로 인한 경우
6)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통신서비스 등의 장애로 인한 경우
- 회사는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서비스 내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해 보증하지 않으며, 회사 또는 회사 소속 임직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이용자는 자신의 결정에 의하여 회사의 서비스를 사용하여 특정 프로그램이나 정보 등을 다운받거나 접근함으로써 입게 되는 컴퓨터 시스템상의 손해나 데이터, 정보의 상실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습니다. 이로 인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효용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도 책임이 면제됩니다.
-
제 26조 손해배상의 청구
- 손해배상은 회사에 청구 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 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청구하여야 합니다
- 제 1항의 손해배상 청구는 그 청구 사유를 안 날로부터 3개월 내에 행사하지 아니하면 그 청구권은 소멸합니다. 청구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1년이 경과한 때에도 이와 같습니다.
-
부칙
- 이 약관은 2025년 5월 1일자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을 대체합니다.